[2019-22주차] 업계 이모저모…로밍온(ON) 서비스 대상국 확장한 KT 外

한지선 / 기사승인 : 2019-06-02 11:52:35
  • -
  • +
  • 인쇄

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월드프렌드 ICT 봉사단 발대식, 로밍온 서비스 국가를 30개로 확대한 KT와 중남미 QLE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에 3명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한 트위터 등 5월27일부터 6월2일까지 2019년 22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한국정보화진흥원]

1. NIA, 2019년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활동 시작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2019년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지난 5월23일부터 진행된 3박 4일간의 소양교육을 마친 149명의 예비 ICT 봉사단원들은 8월말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16개국에서 현지 수요 맞춤형 ICT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관련 교육을 받게 됩니다.


봉사단원의 역량강화와 활동 성과제고를 위해 SK프로보노, 라인(LINE), 한국생산성본부 등 민간·유관기관의 민관협력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KT가 동유럽 국가와 아일랜드를 신규 포함한 30개국 로밍ON 서비스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KT]

2. KT, 로밍온 서비스 국가 30개국으로 확대
KT의 로밍온(ON) 서비스 국가가 30개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6월1일부터 아일랜드, 오스트리아·체코·폴란드·헝가리 등 동유럽 4개국이 새로 추가되면서 기존의 25개국에서 30개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도 공개했습니다. KT가 서비스 이용자 350만명을 분석한 결과, 로밍 통화 시간은 늘었지만 고객 부담은 줄었고 1인 평균 통화시간을 전년동기와 비교했을 때 서비스 시행 전 6분에서 11분으로 83% 증가했다고 합니다. 고객 1인당 평균 1만원 가량 부담하던 로밍 음성통화 요금도 1300원 수준으로 낮아졌다고 하네요.


3. 트위터, 라이브에 대화 기능 업데이트
트위터가 라이브 기능에 대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트위터는 29일(미국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트위터 라이브에 게스트 초대 기능이 새롭게 더해졌다고 공지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는 이용자가 접속을 허락한 대상자에 한해 최대 3명까지 게스트가 참여할 수 있는데요, 그간 방송자의 목소리를 제외하고는 시청자의 댓글로 소통하던 방식에서 최대 3명까지 오디오 게스트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대된 게스트의 오디오 음성은 라이브를 시청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게스트는 자유롭게 대화 참여, 중단할 수 있다는 것, 트위터는 이번 오디오 게스트 기능 업데이트 이후 곧 게스트의 영상 공개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은 세미나에 참가한 업계 전문가가 패널 현미경으로 8K QLED 화질을 살펴보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4. 중남미 TV시장 공략 강화하는 삼성, QLED 8k 세미나 개최
삼성전자가 5월30일(현지시간)부터 양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르네상스 호텔에서 QLED 8K를 주제로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테크 세미나는 지역별로 영상·음향 분야의 전문매체와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삼성TV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데요. 올해에는 브라질,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등 11개국에서 전문가들이 참석하면서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멕시코를 시작으로 중남미시장에 QLED 8K를 순차적으로 도입한 상태며 하반기에는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8K T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입니다.


5. 카페24, 브리치 상품 연동 서비스 출시
카페24가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모바일 판매 채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앱스토어에 ‘브리치 상품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리치 상품 연동 서비스는 카페24의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 앱인 브리치(brich) 간 상품 연동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측은 상품을 한 번 연동하면 자동으로 실시간 상품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해 쇼핑몰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회원이면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LG유플러스]

6. LGU+ 체험관 ‘일상로5G길’ 누적방문객 40만명 돌파
LG유플러스가 5G 체험관으로 강남역 인근에서 운영한 ‘일상로5G길’의 누적 방문객이 4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초 5G 단말기 출시와 함께 한층 진보된 통신기술이 생활에 가져올 뚜렷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돕고자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감성형 체험공간으로 마련됐는데요,


5G 주 타겟 고객층인 2030세대가 전체 방문객의 78%를 차지할만큼 인기가 높았다고 합니다. 사측이 자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실제 전체 방문객의 90.1%가 체험존에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73.5%는 U+5G 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저작권자ⓒ IT비즈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마켓인사이트

+

컴퓨팅인사이트

+

스마트카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