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 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불면증·기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및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받을 수밖에 없는 스트레스와 심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 심리증상들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의 증상 극복을 돕고자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트레스 및 심리적인 요인을 해소하고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장소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자기계발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교육원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불면증이란 잠드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입면장애와 잠에서 자주 깨는 수면유지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수면장애 중 하나로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불면증증상은 주로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요인이 불면증원인이 되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예로는 갱년기불면증과 수험생불면증 등이 있다.

또 다른 수면장애 종류 중 기면증이란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졸음에 빠져드는 것으로 수면장애의 일종이다. 기면증증상은 선잠이 들어 착각에 빠지게 되거나 수면마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수면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는 점에서 과다수면증과 공통점이 있다.

이와 같은 기면증·불면증 극복하는 법은 심리상담센터와 수면클리닉, 수면센터 등에 방문하여 기면증·불면증자가진단과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한 후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수면부족증상과 불면증 극복에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원에서는 클래식과 백색소음을 통해 수면장애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매개체를 통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 대인기피증 증상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취업을 희망하는 시니어층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