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온라인평생교육원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아동교육 관련 보육교사 업무를 알아보고 있거나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의 보육과 양육정보에 관심있는 자에게 취업 시의 자기계발과 육아활동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베이비플래너 등의 교육원 내 39종 자격증에 대한 무료지원 성공패키지로 강의료 전액을 면제로 제공 중에 있다.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희망하는 3과정까지의 수강료 전액을 무료지원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보육업무 희망자는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 직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심리상담기법 등을 교육받게 된다.

모바일로도 강의시청과 자격취득 시험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기계발에 몰두할 수 있으며, 자격증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게 된다. 모든 자격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기본법’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스펙업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보육교사는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스터디카페와 같은 보육시설에서 위탁아동들의 보호와 건강상태 체크 및 보육계획 등을 기록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보육교사자격증 소지자들을 뜻한다. 보육교사 업무 중 가베와 함께 프뢰벨·몬테소리와 같은 스토리텔링 기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놀이심리상담사, 가베지도사 과정을 통해 습득이 가능하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육아정보를 교환함과 동시에, 자녀의 스펙향상 및 자기개발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육아종합지원센터도 보육교사의 취업범위에 속하는 만큼 유사한 베이비시터나 아이돌보미 등의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키즈카페 창업과 아르바이트(알바) 및 부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관심이 모이고 있다. 맞벌이부부들 사이에선 맘카페와 맘시터 등의 포털과 함께 자주 애용하고 있는 포털이다.

아동에 초점을 맞춘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아동심리상담사와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도 유사점을 가져 학교수업을 마친 후 진행되는 교육활동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행동 대처법과 안전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하여,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 방과후교실 등의 시설에서도 익숙한 직무능력을 보일 수가 있다.

또한, MBTI성격유형무료검사와 아동의 인적성검사 등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소아난독증 학습장애와 다문화가정 등의 언어교육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아이에게 나타나는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추가로 창의력 키우기와 자신감 키우기를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올바른 인성교육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집중력 향상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영어번역기보다는 파닉스 관련 영어회화, 발음, 단어 등의 영어공부혼자하기 기초학습을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자기계발무료지원은 취업역량 강화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의 대상자이거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이용자라 하더라도 자격증 수강 및 취득에는 어떠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중복 수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운영 중인 ‘취업정보센터’는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채용공고를 제공하여 관련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주로 부부상담클리닉과 치매심리상담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및 학습클리닉센터 등 성인복지와 아동교육 업무공고가 업로드 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이마트문화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교양강좌 및 독서·미술프로그램의 강사채용 등도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복지넷 등에서의 경력인정 자원봉사활동 정보 또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