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키즈카페,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육아시설과 보육교사 구인구직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직무교육 강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종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며,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100% 온라인강의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공부가능하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2020년 보육지원체계의 개편으로 보육시설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으며, 육아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육아지원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복지센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이 자격증취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아동심리학을 기초로 아동 상담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교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탐구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장애 아동의 사회적 대인관계 형성과 언어발달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을 취업 시 직무능력 향상 및 스펙업에 도움 주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인기자격증이다.

이 밖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초등돌봄교실이나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베이비시터로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취업 시 활용가능하며, 어린이집이나 유아(베이비)키즈카페·어린이키즈까페나 슬라임카페, 보드카페 등 창업을 목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자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아이의 성장과 학습법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키워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영재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과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영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놀이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모래놀이와 미술놀이를 통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아동발달센터나 언어치료센터 취업 시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있는 이색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정보센터, 임신육아종합 아이사랑보육포탈, 여성인력개발지원센터 등 다양한 구인구직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구인구직 채용공고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소년구직활동지원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강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