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스튜디오닷에이치가 24일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채용 협업 서비스 ‘접수(JUPSU)’를 론칭했다.

접수는 해외 기업에서 도입사례가 늘고 있는 지원자관리시스템(ATS)으로 중소기업 채용업무에 특화된 기능이 탑재된 점이 특징이다.

기업 내 인사 담당자, 홈페이지 개발자, 마케팅 담당자 등 IT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하나의 페이지로 구성되는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구축한 홈페이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오픈형 잡포털, 링크드인 등의 서비스와도 연동할 수 있다.

채용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모집 분야별 특수성과 기업 내부 상황에 맞도록 단계를 조정할 수 있고, 공고문 작성 시 국가직무표준(NCS)에서 제공하는 직무 내용 샘플에 따라 공고문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특히 상시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에게 적용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권고하는 홈페이지나 전자우편을 통한 채용 업무의 진행, 채용 일정 및 채용 과정에 대한 고지 기능도 제공한다.

적극적인 지원자나 잠재적인 지원 후보자 모두 데이터베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김창겸 스튜디오닷에이치 대표는 “그간 국내에 채용 이후 직원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은 있었으나 인재를 찾고 관계를 맺으며 관리할 수 있는 중소기업 특화 솔루션은 없었다”며 “중소기업의 인재 채용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은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