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통해 번아웃증후군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2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코로나불안증)을 원인으로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교육재능기부를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번아웃증후군이란 일에 몰두하던 이가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는 것을 뜻하며, 무기력증과 만성피로증상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번아웃 극복에는 상담을 통해 고민을 털어놓거나 취미생활을 만들어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과민대장증후군)이란 정서적인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 복통과 복부의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는 소화기증상 뿐만 아니라 불안함, 우울함이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많으며, 심적인 안정을 찾는 것이 극복에 좋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로젠탈효과와 피그말리온효과 등의 긍정적인 효과에서 얻는 긍정의 힘을 통해 번아웃증후군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짧고 좋은 글귀를 쓰는 방법을 배워 취미생활을 만들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색채테라피를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심적 안정을 얻어 과민대장증후군증상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과 같은 불안장애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리플리증후군 및 오델로증후군과 같은 피해망상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 취업 시 활용 가능한 취업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트라우마로 인한 베르테르효과와 스톡홀름증후군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자이가르닉효과와 같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아스퍼거증후군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다운증후군과 투렛증후군(뚜렛증후군)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보육교사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과 미래유망자격증 관심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취업을 희망하여 민간자격증과 국가공인기술전문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이번 무료강의는 교육원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국민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되어 심리학과 무료심리상담을 알아보던 이들과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포함한 누구나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