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오돌토돌하게 나타나는 좁쌀 여드름은 멀리서 보면 티가 잘 나지 않지만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고,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안겨준다.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좁쌀여드름은 모낭 안에 피지가 쌓여 정체된 상태로,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지만 오래 지속되거나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좁쌀여드름의 원인은 생활 습관이나 성장 시기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는 2차성징 호르몬의 작용이 크게 작용하며, 성인 여드름의 경우 불규칙한 생활습관, 수면시간, 식습관, 유전적 요인, 잘못된 화장품 사용 등이 영향을 주기도 한다. 

좁쌀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손이나 여드름 압출기로 압출을 하는 이들이 있는데, 손을 제대로 씻지 않거나 압출기를 소독하지 않을 경우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 좁쌀여드름 피부 관리 솔루션으로 떠오르는 성분 중에는 '시카’가 각광 받고 있다.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리는 ‘시카’는 식물에서 성분으로, 여드름흉터연고 등에 사용되면서 피부 개선에 활용되고 있다. 

이에 스킨구하리에서는 시카 성분을 담은 ‘리바이브테라피 엔에프 앰플’을 선보이고 있다. 이 앰플은 3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여드름화장품으로, 수 십 번의 제작과 수 백 번의 제품 테스트를 통해 완성한 미니멀리즘 스킨케어다.

여기에 전 성분 EWG 그린등급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과 진정감을 제공하고, 인공색소 및 인공향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성분을 배제했다. 또한, 정제수를 대신해 병풀잎수를 베이스로 활용, 피부 영양 공급을 높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