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강박증 및 만성피로로 인한 무기력증 등 여러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3가지 수강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강의는 심리적인 증상으로 인해 고통 받는 가족 및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예방하며, 주변 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인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심리 기초이론을 토대로 진행되어 누구나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쉽게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교육원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박장애란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특정 생각이나 장면이 떠오르는 강박사고가 발생하여 불안해지고 그 불안을 없애기 위해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불안장애로 저장강박증과 확인강박증이 대표적으로 나타나며, 최근 소아강박증과 다이어트강박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증상은 강박증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좋다.

무기력증이란 회의감과 피로감, 의욕저하가 나타나는 것으로 만성피로증후군이 원인이 되어 우울증과 동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무기력증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무기력증 극복에 좋다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인지행동 치료법을 통해 강박증증상,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무기력증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심적인 안정을 얻어 조울증 및 조증∙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림그리기, 컬러링북 등 미술 매개체를 활용해 우울증초기증상, 조증·조울증증상과 같은 기분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 매개체를 활용하여 불면증·기면증증상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가베·몬테소리·프뢰벨과 같은 놀이학습을 통해 아기자폐증상, 어린이틱장애와 같은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지도사자격증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피해망상장애 예방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등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