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층의 창업 수요가 늘어나면서, 업종별로 각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간의 신규 창업자를 모집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젊은 창업자들의 경우 사실상 사회초년생 이거나, 초보인 경우가 많아 창업을 결심했을 때 창업 준비 과정에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다. ‘여기미술관’ 등 이미 다 갖춰진 체계와 시스템 아래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는 쉬운 운영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가 주목받는 이유다. 

미술관은 다수의 성공 브랜드와 탄탄한 운영 노하우를 갖춘 모기업의 지원 아래 초보 창업자나 경력단절 여성 및 주부 등의 쉬운 창업을 돕고 있다.

주점 창업 시장에서도 맛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본사 차원에서 늘 트렌드와 각 분기별 계절에 맞는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해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해준다. 특히 메뉴가 많아서 조리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은 걱정할 수 있지만,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부담 없이 편한 주방 운영을 실현시켰다. 

운영 편의성이 높아지는 동시에 인건비 절감 효과와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는 포인트가 되면서, 운영비용 절감에도 큰 도움을 받는다. 

또 본사 차원에서 매장 오픈 후에도 운영의 방향을 설정하거나 요즘 같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안정적인 고객 확보 등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상권에 맞는 고객 확보와 수익성을 점검해주고 있다. 

‘여기미술관’ 관계자는 “젊은 창업자와 여성, 주부, 은퇴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대부분 처음 창업 시장에 뛰어들면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미술관처럼 메뉴구성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면, 비교적 수월하고 안정적인 창업을 경험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여러 가지 조화를 이룬 지원 시스템에서 비롯된 ‘여기미술관’의 쉽고 편한 창업이 초보창업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창업 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