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육아와 보육관련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업무전문성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베이비플래너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54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하면 강의수강료가 0원으로 면제되는 방식으로 온라인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수당)와 국비지원, 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무료교육 취지는 개별 양육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보육 인력의 수요도 증가될 전망이기에 해당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취업에 성공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원의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의사소통능력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발달과 사회성 형성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성지도사자격증,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수리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고가네 유아포럼 등 육아시설에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특수아동에 대한 학습으로 아동발달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및 아동복지센터 관련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요리 수업을 통한 식습관 개선의 푸드테라피 및 컬러링북·일러스트·미니어처 등의 미술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은 주민센터 전문 강사직에도 용이해 많은 이들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그 밖에 안전한 돌봄과 질 높은 방과후교육을 제공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관심자을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 체계적인 학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은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분야 자격과정으로는 역사적 배경지식의 학습을 위한 한국사지도사자격증과 세계사지도샂격증, 창의력 증진의 과학실험에 유용한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중국어 회화를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자격증, 영어공부 학습 지도법을 배울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과정 또한 교육 중에 있다.

그 외에도 자격증 마케팅 관련 관심자를 위한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40·50대 노후대비·미래유망자격증을 찾는 중장년의 복지 업무를 위한 문화복지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플라워아트를 이용한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도 개설 중에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2급·1급과 한국보육진흥원 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의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 시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보육교사 연봉, 구인구직, 아이사랑보육포탈,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54가지 강의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희망리턴패키지, 직장보육지원센터, 청년특별구직지원금,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청년취업성공패키지의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전문분야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