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이 채용인원을 줄이고 있다. 취업의 문은 좁아지고 있는 반면 실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선호하는 경향은 강해지고 있어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내딛은 사회 초년생, 그리고 새로운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도림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국비지원 실업자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국비지원이란 실업자 및 재직자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의 국비과정을 수강할 경우 직업능력개발훈련 비용 일부 및 전액을 지원하고 있는 제도이다.

학원 관계자는 “국비과정은 최대 훈련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훈련생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물론 NCS 기반 커리큘럼으로 실무역량 중심으로 자기개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신도림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1:1 맞춤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 신도림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국비제도로는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이 있으며 수강 가능한 과정으로는 △반응형웹디자인(UI/UX) & 웹퍼블리셔 디지털실무양성과정 △출판편집(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 북디자인) 취업과정 △건축설계(BIM, Revit, CAD, 스케치업) 향상과정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영상편집&웹제작) 취업과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취득과정 등이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지점별 상이)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23개 지점(강남, 신촌, 신도림, 안산, 부천, 대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비제도 및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