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불면증과 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극복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55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최대 3과정까지 누구에게나 별도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치열한 경쟁사회와 급격한 환경변화 등으로 인한 수면부족을 경험하여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심리치유에 도움 되는 교육을 통해 많은 이들이 보다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수강료 전액지원 대상자로 지정되는 방식이며, 스마트폰이나 PC를 가진 누구나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시험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습자는 1급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불면증이란 충분한 수면환경을 갖추어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장기간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무기력증과 만성피로를 유발하거나 우울증초기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이는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임신초기불면증과 갱년기불면증 등의 종류가 있으며, 이러한 불면증 극복에는 수면다원검사와 심리치유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기면증은 충분히 잠을 잤다고 생각하지만 졸음이 자주 쏟아지고 집중력이 감소되어 일상생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증상이다. 이와 같은 수면장애가 의심될 때 불면증·기면증 자가진단테스트를 확인하기도 하지만 수면센터나 심리상담센터 등에 내방하여 램수면장애 등의 공존여부를 확인 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병행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같은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도움 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수면장애로 인한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개선을 도울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림심리테스트기법으로 불안장애 및 공황장애 치유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수험생불면증과 학업 스트레스 해소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이 겪을 수 있는 노인불면증 및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도와 성공적인 노화를 이끌어갈 수 있다. 해당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또는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의 직무연관성이 높아 취득 시 취업경쟁력 확보에 유리한 점이 있다.

그 밖에도, 아동의 틱장애와 ADHD증상 치유에 활용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발달장애증상을 겪는 아동의 정서안정과 사회성발달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인기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되거나 수면클리닉센터와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교육원의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복지시설 취업을 준비하려는 이들의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으며, 국가전문기술자격증을 비롯한 한국어교원자격증 등의 취득에 흥미를 가진 많은 이들의 취업 범위 확장에 활용될 수도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과 무료교육에 대한 문의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