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큐게임즈가 비대면 테스트 플랫폼 ‘버그클라우드’를 정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버그클라우드는 게임 품질을 높이기 위해 출시 예정이거나 출시된 게임을 테스트하고, 버그 및 피드백을 분석 후 시각화 자료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업체에 따르면, 기존 오프라인 테스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QA 전문가의 게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버그 제보 및 페이스북에 게임 공유 시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해당 플랫폼은 게임 노출 및 SNS 홍보, 사용자용 피드백 설문 제공, 전문 BI 툴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분석, 게임의 버그 및 개선 사항 제공, 설문 작성과 버그 제보 시 리워드 포인트 제공, 리워드 포인트 상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큐게임즈 정기현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게임 시장은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그만큼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어, 이제 출시 전 테스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영역”이라며, “QA 전문 기업 (주)큐게임즈의 전문가들이 플랫폼 내의 테스터들과 함께 게임 개발 비대면 테스트의 새로운 시장을 견인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주)큐게임즈는 플랫폼에서 활동할 테스터를 모집 중이며, 플랫폼 가입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회원 가입 시 리워드로 2,000포인트를 지급하며, 리워드 포인트는 문화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의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