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키즈카페·놀이학교 등 공부방 창업 및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과 유아 관련 교육에 있어 조기영어교육, 영재교실 등의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영어 스토리텔링지도사, 영재창의 지도사 등 56종의 자격과정을 누구나 조건 없이 3과정까지 전액 지원받아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에 걱정이 많은 이들을 위해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자격과정까지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무료강의를 통해 자격취득을 할 수 있어 유아 관련 교육에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한 취지를 설명했다.

사회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자격과정은 시험 포함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PC와 모바일 등으로도 수강할 수 있고 홈페이지 내에 강의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해 공부 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 없이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현행 법령에 맞게 촬영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해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취업 및 시설운영에도 도움되어 있어 각광받고 있다.

특성화 교육과정으로 아동 및 청소년의 전반적인 신체, 인지, 사회정서 발달영역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고 발달평가도구 활용 능력을 지도할 수 있는 발달평가지도사, 아이들이 즐겨 읽는 동화 속의 그림을 보여주거나 이야기를 영어로 들려주고 보고 들은 내용에 대해 말해봄으로써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가르칠 수 있는 영어 스토리텔링지도사도 있다.

또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의 학생들에게 올바른 미술 교육적 효과, 이론적 지식, 미적 감각, 창의성, 정서발달을 돕기 위한 바람직한 예술교육을 가르칠 수 있는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자녀의 올바른 발달 및 성장을 위하여 부모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도 있다.

이외에도 심리상담 관련으로 각종 심리검사 방법이나 과학적 측정도구를 활용하여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담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과정도 있으며, 청소년들이 겪는 부정적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예방할 수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 과정도 준비되어있다.

이러한 교육과정들이 교육원 자체적으로 마련하여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문화누리카드, 평생교육바우처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근로자(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무료교육 등 무관하게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취업 및 창업에 도움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다양한 자격과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내에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어, 이를 통해 키즈카페, 놀이학교 등에 취업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더불어 VMS·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이 인정되는 봉사활동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방법 및 시험 일정을 카카오톡, 문자 또는 유선으로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