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지고 있는 시기에 40~50대 주부들도 취업전선으로 뛰어들고 있다. 사회교욱중앙회는 코로나로 경제적으로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취업에 도움이 되는 방과후지도사과정을 포함한 56가지 온라인 강의를 통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개설되어 있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이며 구인구직사이트, 직업소개소 이외에 여러 취업 사이트의 자기소개서 혹은 이력서에 기재 가능하여 취업 경쟁력 향상에도 기대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4~6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도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PC 외에도 핸드폰, 아이패드 등에서도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업을 들어야 하는 정해진 시간이 없이 편한 시간에 들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여러 자격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 상담기법을 통해 내담자들의 심신 안정을 돕는다. 해당 과정은 여러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심리관련 취업 및 창업뿐만 아니라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을 통하여 여러분야로 진찰할 수 있다.

특히나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연계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는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기도 하며 그 외에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학생들에게 올바른 미술 교육적 효과, 이론지식, 미적 감각, 정서적 발달을 돕기 위한 바람직한 예술교육을 가르칠 수 있다.

이외에도 노인의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 문화소외계층의 사회적 낙오자에게 문화적 자원의 접근성을 활성화하여 문화 환경 향상을 도모하는 문화복지사자격증, 가족의 건상성 회복을 돕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위해 가족원들을 변화시켜 개개인의 심리적 문제 해결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최근 중·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 문제가 일삼아지고 있는데 이를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청소년들의 소지로가 적성에 적합한 진로발달을 촉진시키고, 진로계획, 진로·직업의 선택과 결정에 전반적인 상담을 돕는 청소년진로상담사, 청소년들이 겪는 부정적 문제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심리 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꽃, 잎, 나무의 화훼식물을 주 소재로 인간의 창의력과 표현능력을 이용하여 공간의 기능과 미적 효율을 높여주는 플로리스트전문가자격증, 임신, 출산, 육아전문 상담사로서 건강한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조직원들의 감정관리와 감정 소진에 대해 효과적인 예방과 대응을 실시할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도 있다.

다양한 과정들을 무료수강 하는방법은 간단하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 과정까지 선택하여 수강신청을 하면 시험응시료와 수강료가 면제되어 0원으로 조정된다. 신청 완료 후 반 배정이 완료되면 안내 문자에 따라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 및 취업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로도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