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최근 온라인을 통해 활용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심리테스트와 심리검사를 활용해 난독증증상 및 자폐증증상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7종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콕생활로 대인관계문제 및 소통문제가 극대화됨에 따라 우울증증상과 대인기피증증상(사회불안장애) 등 각종 부정적 심리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제공 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 집속 후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시험응시료를 포함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100%면제되는 방식이며, 교재 및 시험예상 문제 또한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자격증은 1·2급 통합과정으로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난독증이란 듣고 말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문자를 판독하는데 이상이 있는 증상을 뜻하며, ADHD증상(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을 동반할 확률이 높아 난독증테스트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상담을 병행해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의 독서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위 증상을 포함하여 아이큐테스트와 집중력 높이는 법을 통해 틱장애증상 및 학습장애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폐증은 자폐스펙트럼증상 중 하나로 타인과의 상호관계 및 정서적인 유대감이 일어나지 않는 발달장애를 뜻한다. 이는 언어발달장애와 지적장애로 인한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대인기피증증상(사회불안장애) 등의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위 증상의 치유와 관련한 자격증으로 교육원의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유아·아기자폐증상 등 자폐성장애를 겪는 자페아의 정서적 발달을 도울 수 있어 추천자격증과정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경계성지능장애 아동의 원활한 사회적응 및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증상 극복을 도울 수 있으며,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을 살린 과정으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퍼스널컬러테스트, 색깔·미술심리테스트와 다양한 미술활동을 활용해 심리를 진단하여 분리불안장애 및 충동조절장애 아동의 정서안정에 활용할 수 있어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의 상담업무 능력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ASMR·오르골 등 음악매개체를 활용해 아동 수면장애의 일종인 야경증·야뇨증증상과 몽유병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반려식물 키우기 등 원예활동을 통한 동기부여로 기분부전장애 및 감정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과 강박증 테스트를 통해 계속해서 손을 씻는 행동을 보이는 결벽증증상 등의 소아강박증 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함께 교육 중에 있다.

특히 우울증테스트, 성격테스트와 소름 돋는 심리테스트 등을 활용해 심리를 진단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인기 있는 교육과정 중 하나이며,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 및 남성·여성갱년기증상 완화를 돕는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자녀의 열등감 및 노이로제증상 완화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조울증증상 및 파킨슨병·치매증상 예방을 돕고 성공적 노화를 유도하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끝으로,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작성 및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하거나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애니어그램, 연애심리테스트, 자존감테스트와 MBTI심리테스트 등 각종 심리테스트 및 심리분석 관심자에게도 무료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1:1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