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는 고용노동부(HRD)에서 소관하는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로 취업을 알아보거나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직업훈련 관심자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사무행정관리사, 마케팅기획전문가, 저작권관리사 등의 58종 자격증 과정에 대해서 누구나 조건 없이 온라인 무료교육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무료교육의 취지는 취업난에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우울증, 무기력증 등을 겪고 있는 수많은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 취업성공패키지 등이 없어도 무료교육을 통해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 취업경쟁력을 갖추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말했다.

‘온라인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강의는 4~6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하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직·구인정보과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사이트로써, 구직자에게는 지역별, 직종별, 기업형태별 등의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비롯하여 온라인 구직신청, 이메일 입사지원, 맞춤정보서비스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통한 직업 및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도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사람인과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용정보를 비롯해 복지로·복지넷, 1365자원봉사센터·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제공하하는 것과 동일한 취업·봉사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 또한 고용노동부 소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책으로써,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0년 1월1일부터 기존 실업자·재직자로 분리 운영되었던 내일배움카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었으며, 지원대상은 실업자,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 등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도 내일배움카드 및 다양한 국비지원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를 포함한 58종 자격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최근 신설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개설자격과정으로는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사례, 저작권등록 등을 배울 수 있는 저작권관리사자격증, 퍼스널컬러진단 및 퍼스널컬러테스트 등을 배울 수 있는 퍼스널컬러전문가 과정도 있다.

뿐만 아니라 면접 자신감, 1분 자기소개 등에 도움이 되는 발음교정 및 정확한 의사전달을 통한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남길 퍼스널 브랜딩에 활용될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 성공적인 협업과 능숙한 리더쉽에 필요한 교육을 배워 승진에 유용한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업무 스트레스해소법 교육으로 조직문화개선에 기여 가능한 감정노동관리사도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문화복지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있다. 이는 고령화 가족의 유대감 형성 및 상담에 도움이 되며, 특히 요양보호센터, 치매안심센터 업무에 활용되거나 노인주간보호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의 관련 업무에 활용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아동교육 및 케어활동이 가능한 자격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는 보육교사자격증,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의 취득 관심자에게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과정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과정의 자격증 교육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어 취업 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아울러 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온라인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