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 없는 대용량 파일 전송 구현

[IT비즈뉴스 오현식 기자] 이스트몹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를 도입해 클라우드 기반 파일 공유·전송 서비스 ‘센디(Sendy)’의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MS애저 도입과 함께 센디는 파일 개수에 제약이 없는 무제한 대용량 전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스트몹은 데이터 전송·저장에 대한 안정성 확보와 서비스 속도 향상 등을 목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인 MS애저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센디는 국내외 엣지 클라우드 센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데이터 백업과 MS 다중 계층 보안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스트몹의 Sendy는 지난해 11월 정부가 시행하는 K-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식 공급업체로 선정돼 국내 여러 중소기업들에게 효율적인 비대면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이스트몹 최고정보관리 책임자(CIO) 이대성 이사는 “MS애저를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기업이 이용하는 센디 비즈니스(Sendy Business) 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내부 서비스 개발 부담과 운영 비용을 크게 덜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MS 애저 비즈니스 그룹 총괄 송승호 팀장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국내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업무 생산성 향상과 하이브리드 업무 기반의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