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식산업센터의 몸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인기가 뜨겁다.

최근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에 공급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 지식산업센터까지 계약이 시작된 지 5일 만에 전 호실이 마감되었고, 지난 5월 경기도 부천에서 분양한 ‘레노부르크 부천’ 역시 업무, 문화, 상업시설이 고루 갖춰진 우수한 상품성으로 각광을 받으며 오픈과 동시에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산업단지가 집적된 지역의 지식산업센터 역시 기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기도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경우 2018년 당시 1개월 만에 전 호실이 분양을 마감한 바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의 경우 교통 및 물류 등 산업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고 관련업체들과의 산업 연계성이 탁월하고, 인근 대학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기업들은 공동연구는 물론 고급인력까지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천안지역 산업단지 내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인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은 제조형 및 업무형 시설, 기숙사, 상업시설의 올인원 단일복합시설로 비즈니스는 물론 생활 편의성이 탁월하다.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에 지하 1층~지상 12층, 연면적 63,130.58㎡ 규모로 천안제2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서며 이 곳은 충남 최초로 산업단지 재생사업지구로 선정돼 기반시설 개선과 근로자 복지증진 및 편의향상을 위한 사업들이 계획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현재 천안제2일반산업단지에는 70여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천안제3·4일반산업단지와 함께 천안 제조업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중부권 광역교통 및 물류의 중심입지로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2025년 완공예정), 수도권 1호선 전철, KTX, 평택항, 당진항 등 산업 인프라가 풍부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