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분양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바로 입지이다.

역세권에 위치한 상가일수록 유동인구의 유입이 활발해 상가 투자자들이 제일 먼저 고려하는 사항이다.

이테크 건설이 시공하는 8호선 수진역 바로 앞에 위치한 ‘수진역 더리브 프리미어’ 상업시설이 분양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수진역더리브프리미어 상업시설’은 지하1층~지상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지상 1층은 유동인구의 흡수력이 뛰어난 개방형 특화 설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상1층~2충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어 이용객의 편리하고 쾌적한 이동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도보 30초 수진역 중앙쇼핑상가와 연계한 MD구성으로 우수한 집객력과 효율적 동선 설계를 고려하였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1층 상가는 계단을 오를 필요가 없어 방문이 편리한 데다 보행자의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유동인구 흡수도 수월하고 선호도도 높아 프리미엄까지 붙어 거래되고 있는데 ‘수진역더리브프리미어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1층 상가에 이어 이동 동선이 편리한 에스컬레이터 연계의 2층 상가까지 구성되어 있어 그 시너지 효과가 배 이상이 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모든 금융권으로 확대 적용된 토지, 오피스텔, 상가 등 비(非)주택담보대출에 대한 LTV(주택담보대출비율) 한도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상업시설로 인해 많은 문의와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수진역더리브프리미어 상업시설’은 인근에 동서울대, 신구대, 폴리텍1대학,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등의 대학과 성남 하이테크밸리, 문정법조타운, 판교 테크노밸리 등이 인접하여 풍부한 임대수요도 장점이고 판교, 분당, 송파, 강남이 인접해 있고 교통 또한 편리하여 직장인 수요도 많다.

모란전통시장을 비롯하여 이마트, 중앙지하상가, CGV, 성남종합운동장, 성남시의료원, 성남시청 등의 생활인프라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진역 인근 먹자골목의 유동인구는 하루 10만명에 달한다.

8호선 판교 연장의 호재로 강남 30분, 잠실 20분, 분당, 판교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점과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하며 성남시 100만 인구 중 47만이 모여있는 인구 밀집지역으로 재개발 이주 수요와 역세권 이라는 점과 정책 풍선 효과 호재까지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수도권 최대 교통호재라고 불리는 GTX-A를 비롯하여 수서~광주 복선전철,성남도시철도트램 등이 추진중으로 수진1구역, 신흥1, 2, 3구역, 태평3구역, 중1구역 등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