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로 상업용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망 투자처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분양 흥행 성적이 좋은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입지적 가치와 상품성, 미래 전망에 대한 검증이 일정분량 반영되었기 때문에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크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대부분 입주사를 내부 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이며 주변의 인근 수요까지 확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한 산업단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산업단지 내 상업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이 들어선다.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이 위치한 천안제2일반산업단지는 천안제3·4일반산업단지와 함께 천안 제조업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중부권 산업경제의 중심부로 미래 전망이 우수한 산업단지에 속한다. 현재 70여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충남 최초로 산업단지 가운데 재생사업지구로도 선정돼 기반시설이 대폭 개선되고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도 함께 추진되고 있다.

현재 분양이 활발히 진행되는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은 지하1층~지상12층(연면적 63,130.58㎡) 규모로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에 공급되며 제조형 시설, 업무형 시설, 기숙사 시설에 상업시설까지 갖춘 올인원 단일복합시설이다.

상업시설의 경우 입주기업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식음료 및 병원 등 키테넌트 MD구성을 통해 상가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외부 고객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상가 주변에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조경공간을 배치하여 집객력을 높였고, 인접한 주변시설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입 동선을 설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