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는 우송대학교와 우송정보대의 기존 IT인프라를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인성정보는 우송대와 우송정보대학에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등 IT인프라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매니지드서비스(IMO)를 제공하고 있다.  

인성정보의 인프라매니지드서비스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마이그레이션, 서버 가상화, 운영에 이르기까지 인프라 운영 전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IT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일괄 턴키 방식으로 제공한다.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따라 IT자원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배분해 운영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우송대와 우송정보대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한 고등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 가상화로 47대로 운영하던 서버를 6대로 통합함으로써 총소유비용(TCO)과 상면공간을 절감하고 전체적인 운영효율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인성정보는 우송대학교 스마트캠퍼스 구축사업도 착수할 계획이다. 기존 대학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인프라 상의 HTML5 웹 표준 기반 시스템으로 개선해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는 우송대의 차세대 정보 허브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오는 2023년 최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송대는 클라우드, HTML5 등 최신의 표준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캠퍼스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은 극대화하고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