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형 SW(SaaS) 마켓플레이스 ‘싸스랩(SaaSLab)’을 운영하는 디지포머싸스랩이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툴 ‘하트카운트’ 개발사 아이디케이스퀘어드(IDK2)와 이달 25일 웨비나를 연다. 

‘싸스 언박싱(SaaS Unboxing)’의 주제로 여는 이번 라이브 웨비나는 하트카운트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기술 공유와 성공사례, KPI 최적화 등 IT담당자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기술과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이디케이스퀘어드가 서비스하는 ‘하트카운트’는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 결과를 통해 비즈니스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SaaS) 기반 데이터 분석 툴이다. 

기계학습 알고리즘의 자동화 기술, 자연어 기반 분석 기술로 데이터에서 인지 가능한 패턴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증강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Augmented Analytics)를 기반으로 한 점이 특징이다.

웹 기반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듯 데이터에 질문하면 모든 경우의 수로 분석하고, 비가시적인 데이터의 패턴을 자동으로 발견해 이를 토대로 KPI에 부합하는 최적의 조합을 제시하는 구조로 설계된 점은 사측이 내세우는 강점이다.

디지포머싸스랩 이영수 대표는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싸스 언박싱 웨비나를 통해 기업 DT프로젝트 부문에서 발생 가능한 이슈를 점검하고자 한다”며 “추후 이어지는 행사를 통해 국내 강소 구독형SW 기업의 다양한 툴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