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시장경제를 구현하는 (재)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은 지난 16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26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설명 :자유기업원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제26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제공: 자유기업원)
자유기업원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제26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제공: 자유기업원)

자유기업원이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는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은 200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26회를 맞았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각 대학의 재학·졸업생을 포함하여 시장경제를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200자 원고지 10매에 해당하는 칼럼을 접수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총 3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대상 7명(박준수, 강승희, 김시현, 장기민, 조영주, 최승훈, 송인표), 최우수상 8명(윤지예 외), 우수상 22명(최현우 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은 “이번 시상식은 자유기업원에서 처음 시도하는 메타버스 시상식으로 의미가 크다”며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새로운 형식의 소통에 발맞춰 함께 변화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