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이 진행된다.

해당 사업은 중소ㆍ중견기업 제조 현장에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및 유지관리 등에 비용을 지원하여 기업의 제조 혁신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스마트공방기술보급사업은 상시근로자 수 10인미만 제조업 약 1,000여개 업체에 최대 4,900만원(70%) 정부지원과 자부담 현금 1,050만원(15%)/현물(15%)을 부담하면 스마트기술 도입 관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에 ㈜유일로보틱스는 공급기업으로서 MES(제조실행시스템)솔루션, Smart SCADA시스템 등으로 위의 사업을 주력 진행한다.

1차 사업공고는 2022년 1월 예정이고 2월 중순까지 신청접수를 받아서 평가 선정을 통해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매칭이 이뤄진다.

2011년 설립한 ㈜유일로보틱스는 자체 스마트팩토리솔루션(Linkfactory4.0)을 론칭하고 CPS(Cyber Physical System), 인공지능 AI 등을 연구 개발하고 직교(취출)로봇을 시작으로 다관절 로봇과 협동로봇을 출시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로보틱스와 인공지능 기술개발 등 로봇분야 유망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인천의 대표 ICT융합 기업이다.

㈜유일로보틱스 스마트팩토리본부 김병주 본부장(상무)은 “당사는 스마트팩토리솔루션과 로봇을 직접 개발 및 생산하므로 집약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고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공장자동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