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투에스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2022 에서 CES 2021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눈 건강 헬스케어 솔루션-Eye Dr.” 와 “신체 건강 관리 솔루션 - Body Dr.”를 선보였다.

Body Dr.는 신체 능력 지수를 측정하여, 재활 콘텐츠를 제공하는 VR 헬스케어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신체 능력 지수를 지표화하고, 신체 건강 상태를 추적 관리하여, 추후 발생 할 수 있는 신체 관련 질환을 예측 할 수 있다. 

2017년에 설립된 ㈜엠투에스는 VR을 이용한 안과 검사기 ‘VROR’을 시작으로, 전정신경과 뇌신경 검사 및 디지털치료제(DTx)를 개발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XR 기술력을 통하여, 치료부터 예방까지 활용이 가능한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가상 클리닉 구축에 앞장 설 예정이다. 

엠투에스는 개발역량과 사업 확장성을 인정받아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개최한,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에서 기업 부분 한국 메타버스협회장상을 수상하여, 확장 가상 세계 산업 발전에 공헌도가 높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각국의 바이어 및 기업인들과의 글로벌 유통 및 사업 협의를 추진하였으며, 해외 다수의 유력 매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