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개발업체인 ㈜엠포플러스에서 효과적인 출결관리 솔루션 아이킵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킵스는 학원, 학교 등 각종 교육기관에서 쉽게 원생관리, 출결관리, 수강 및 수납관리가 가능한 활용도 높은 출결관리 솔루션으로 PC버전, 태블릿, 전용 스마트폰 앱 등 여러 플랫폼으로 동시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정부 허가사항인 “개인위치정보사업” 인허가로 인해 원생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등 안전한 관리가 필요해진 것은 물론, 출결과 근태, 출입통제 등이 필요한 각종 업장에서 보안이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결관리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된 바 있다.

㈜엠포플러스의 아이킵스는 출결관리 솔루션의 보안성과 안정성에 집중 투자하여 어린이나 원생의 안전한 등/하원길을 위해 리플렉트(빛반사 소재) NFC 세이프태그 개발에 성공, 이를 출결관리 솔루션에 적용했다. 이로 인해 눈, 비 등의 악천후, 어두운 주위 환경과 무관하게 한 눈에 확인 가능한 NFC 태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아의 안전한 등원 및 귀가 환경을 돕는 것은 물론 출결 인증 시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결 처리 과정을 PUSH 알림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단순히 출결 관리, 태그 인증 등의 작업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알림장 및 문자발송 기능이 탑재되어 학원, 어린이집 등의 교육기관과 학부모간 안내사항 전달, 공지사항 알림, 원생 상담 등 가정과 교육원 간에 쉽고 빠른 소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아이킵스가 무엇보다 출결관리 솔루션으로서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요소는 자체 개발한 NFC 태그이다. 아이가 직접 태그를 찍어 출결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교육 지도 및 효과가 높으며 이름을 부르는 출석이나 선생님이 원생 얼굴을 확인하고 출결 체크를 하는 것보다 신뢰도가 높아 부모님의 만족도 역시 높아질 수 있다.

관계자는 “아이킵스는 다른 출결 관리 솔루션보다 저렴한 도입비용과 서비스 비용이 자랑이다. 기존에도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 스마트폰에서도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다.”며 “출시 기념으로 가입 시 첫 달 무료 사용, 문자사용 충전금 지원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