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63㎡~111㎡, 8개 동 총 92세대 규모 공급
화북상업지역·삼화지구 인접, 한라산·바다 더블 조망권

제주시 신일 해피트리 더힐 광역조감도 / 사진제공: (주)신일
제주시 신일 해피트리 더힐 광역조감도 / 사진제공: (주)신일

제주 동부권에서도 한라산 조망과 탁월한 조천 바다 전망을 가진 조천지역이 고급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조천은 ‘람사르습지’로 지정된 제주 동백동산을 비롯해 최근 젊은이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는 함덕 해변 주변으로 죽도의 비경을 품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제주 신공항 건설로 동부권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최적의 바닷가 휴양 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제2공항 건설, 신항만 개발, 스마트 혁신도시 및 제3차 국가산업단지 등 추가 개발 심리가 작용하면서 유입 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일은 삼화지구 인근인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에서 명품 주거타운 ‘제주시 신일 해피트리 더힐’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한라산과 조천 바다 더블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 이 단지의 공급 규모는 전용 63㎡~111㎡, 8개 동 총 92세대로 구성됐다. 

‘제주시 신일 해피트리 더힐’이 들어서는 이 지역은 제주국제공항, 시청 등이 10km 이내에 위치하고 일주동로(1132), 남조로(1118) 및 조천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신·구도심까지 쾌속으로 연결돼 제주 내륙방면 접근성이 편리하다. 또한, 2023년 지방도 1136(회천~신촌)구간 개통으로 도로 교통망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인근 관광지로는 삼양해수욕장을 비롯해 함덕리 정주항, 신촌포구, 원당봉, 서우봉 해변 야영장, 절물 휴양림, 용두암, 제주박물관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제주 동부권에서도 주목받는 삼화지구와 봉개동의 생활은 물론 뉴월드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삼화지구 내 각종 쇼핑,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삼화지구 내 초중고교, 봉개초, 대기고 등으로의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4베이(일부 3베이, 5베이) 혁신 평면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전 세대 남향 배치로 채광 및 통풍, 조망권을 확보했다. 주부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와 수납공간을 극대화하는 알파룸 등을 적용해 입주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현관 바닥부터 생활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마감재를 적용했다. 여기에 최신 에어드레서를 비롯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도 무상 제공하고 단지 내에는 무인편의점, 스터디카페, 휘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입주민 전용 공간도 마련된다.

비규제지역인 제주도에 들어서는 만큼 제주도 1년 이상 거주자,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의 조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청약, 대출, 세금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전매도 가능하다.

추첨제 물량도 상대적으로 많아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실제로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은 전체 물량의 25%만 추첨제로 공급되는 반면, 비규제지역에 위치한 이 단지는 전용면적 85㎡ 이하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공급하며 전용면적 85㎡ 초과 물량은 100% 추첨제를 적용한다. 

‘제주시 신일 해피트리 더힐’ 분양업체 관계자는 고객관계관리 전문기업 세일즈포스의 고도화된 CRM(고객관계관리)을 도입한 프롭테크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e파라쥬(이파라쥬)를 통해 보다 안정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견본주택은 제주시 도련일동 삼화지구에 위치하며 이달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