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촬영 공간 대여 이벤트 ‘2022 컨셉데이 : Make our day’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 컨셉데이 : Make our day’는 스페이스클라우드가 특별한 컨셉으로 촬영을 원하는 이용자게 촬영 공간 대여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촬영 스튜디오를 원하는 2인 이상 그룹 이용자는 응모가 가능하고, 당첨 시 촬영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컨셉데이 이벤트는 올해로 3번 째 진행이다. 기념일 사진, 그룹 화보, 우정사진 등 다양한 컨셉사진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스페이스클라우드의 대표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특히 사진과 영상 기반의 SNS를 즐기는 MZ세대가 적극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스페이스클라우드 측의 설명이다.

전문적인 방송 촬영팀뿐만 아니라 개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스튜디오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수업과 회의도 일상화되면서 컨셉사진과 영상 촬영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이에 공간대여 업계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실제로 촬영 스튜디오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공간 유형으로 떠올랐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따르면 ‘촬영 스튜디오' 유형으로 등록된 공간은 서비스를 오픈한 2020년 2월 150여개에서 2022년 2월 3,000여개로 지난 2년간 약 20배 급증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케어팀은 “촬영 스튜디오 수요에 따라 기존의 촬영 공간 유형인 촬영 스튜디오, 호리존, 라이브방송, 실외촬영 4개의 유형에 렌탈 스튜디오를 추가해 서비스 내 촬영 공간 유형을 보다 세분화했다”며, “이로 인해 앞으로 이용자들은 촬영을 위한 실내형 렌탈 촬영 스튜디오를 보다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컨셉데이 참여를 원하는 팀은 이달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