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역은 지하철 1호선으로 급행열차로 서울 도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나,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는 2023년 착공(2027년개통) 예정된 동탄트램이 개통되면 병점역과 동탄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서는 SRT와 GTX-A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병점역 GTX-C노선이 추진 중에 있어 이 노선을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병점역 역세권을 갖춘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이 오는 4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업무용지 5BL-1,2LT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4㎡로 총 205실이 공급된다. 이 단지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중도금 무이자로 희소가치가 높은 주거형 상품이다.

단지가 위치한 병점복합타운에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고, 병점역을 기점으로 화성 서부권에 크고 작은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 지난 2020년 말에는 병점역 일대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서 청년 창업의 중심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은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병점복합타운 내 상업지구와 홈플러스, 문화공원 등이 갖춰져있다. 더욱이 태안지구와 동탄신도시까지 약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다양한 공원과 화산생태·체육공원 등이 조성돼 있어 늘 쾌적하고 힐링이 가능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한걸음 안심 학세권도 갖췄다. 새봄초, 화성벌말초, 송화초, 병점초, 병점중 등 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가깝다. 

한편,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인근 동탄아이티타워에 위치하며, 4월에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