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디지(TDG)가 Microsoft 팀즈(Teams)용 조직도 솔루션 '똑(TTOC)'(TDG Teams Organization Chart)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티디지가 출시한 조직도 솔루션은 Microsoft 365 또는 Office 365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추가적인 서버 구축이 필요하지 않아 소규모 조직도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다.

티디지의 팀즈용 조직도 솔루션 TTOC은 조직도 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팀즈와 연동된 TTOC 조직도 내에서 사용자, 부서, 담당업무를 키워드로 검색하고 정렬 기능을 활용해 협업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일일이 임직원의 이름을 타이핑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조직도에서 임직원을 선택하여 1:1 또는 1:N 채팅과 메일, 일정 공유, 음성통화, 화상회의 등 팀즈의 기능을 활용하여 디지털 협업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티디지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스마트한 업무 협업 환경을 마련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한 끝에 팀즈용 조직도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MS 팀즈용 조직도 똑(TTOC)에 이어 아웃룩(Outlook)용 조직도 또한 베타테스트를 완료하였다. 두 가지 조직도 솔루션이 제공하는 협업 기능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