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한국을 위해, 데이터 역량 강화, 고품질 AI 생성

한국은 첨단 ICT 인프라와 빠른 인터넷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전자, 인터넷 회사와 자동차 제조업체의 본거지이다. 최근 한국은 5G 네트워크,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사이버 보안에 지속적으로 투자했다. 글로벌 인공지능 물결의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최근 몇 년간 한국 정부는 사회와 경제의 디지털화, 특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인공지능 국가전략을 잇달아 발표했다.

그렇다면 한국 산업의 디지털화에 힘을 줄 수 있는 AI 방법론은 무엇일까?

AI EXPO KOREA 2022(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에펜의 수석 부사장인 Roc TIAN 박사는 한국 시장에서의 장기적인 운영과 한국 기업 고객의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다.

에펜 한국 사업 개발 수석 부장 Gavin Dong은 AI EXPO KOREA 2022(국제인공지능대전)을 맞아 AI 데이터 방법론의 국제 최첨단 관행을 소개했다.

-AI 실례의 데이터 방법론

인공 지능과 관련하여 Microsoft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Microsoft의 검색엔진 Bing은 전문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와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에게 보다 관련성이 높은 검색 결과를 전달하고 있다. Microsoft Bing 팀의 파트너로서, 전문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 제공업체가 Microsoft Bing에게 검색 평가와 최적화 개선을 위한 제안을 제공하고, 수백만 건의 글로벌 월별 검색 결과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전문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Bing은 일관성 있고 효율적인 검색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AI 데이터 방법론을 전달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

Gavin Dong은 전문 기업급 AI 데이터가공 플랫폼은 전사적 위험관리와 GDPR 확보 등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데이터 보안, 훈련, 도덕적·편견 없는 AI 구현, 풍부한 도구 통합,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면 커버, 멀티모드 데이터 효율적 처리, 이미지·동영상·텍스트·말소리·음성 지리공간·센서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모델을 민간화·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펜은 2022년 초 엔터프라이즈급 AI 데이터 표시 플랫폼 ‘MatrixGo’를 공식 발표했다. MatrixGo는 에펜 아태팀이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특히 아태지역 사용자들의 보안, 프라이버시 보호, 사용자 경험 등에 부합한다.

Appen MatrixGo는 중국, 미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AI 데이터 관행을 통합하는 라벨링 플랫폼으로 AI EXPO KOREA 2022(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소개됐다. 지난 2021년, Appen MatrixGo는 중국 130개 이상의 기업의 7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유형의 AI 애플리케이션의 수집 및 라벨링 서비스를 완료했다.

마지막으로 Gavin Dong은 높은 데이터 품질 관리를 갖춘 전문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이 업계에서 고품질 AI를 생성하고 통합하여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달성하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고품질 AI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은 대한민국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며, 대한민국 AI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새로운 인프라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