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일 브랜드 유유유유유(UUUUU)에서 지구의 날을 맞이해 국내 유명 아티스트 5인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수익금의 5%를 그린피스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오는 4월 27일 수요일 글로벌 동시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티스트 프로젝트’ 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5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는데, 헤어몬으로 잘 알려진 유명 헤어스타일리스트이자 유튜버 ‘김우준’ 님과 브래드피트, 스티븐 연, 한예슬 배우를 클라이언트로 두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이’(김도윤)님, 릴체리와 비비, 새소년 등 다수의 뮤지션과 매거진 화보 작업으로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 민석’님, 젠틀몬스터와 미우미우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과 2D, 3D, VMD 디렉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찌메이’ 또는 ‘메이 킴’ 으로 알려진 그래픽 아티스트, 프리다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심미안으로 아트 컬렉션과 네추럴한 제주 라이프 스타일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아트디렉터 ‘김지현’ 님이 이번 기부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했다. 

글로벌 네일브랜드 UUUUU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립핑 방식으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붙이고 굽는 UUUUU젤네일에 아티스트 5명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누구나 쉽게 아티스트들의 네일아트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출시된 UUUUU젤네일 5종의 수익금 중 5%가 그린피스의 남극 해양보호구역 지정 활동에 기부 될 예정으로, 헤어 아티스트 김우준(헤어몬)님 은 인터뷰를 통해 “유튜버이자 헤어스타일리스트이자 덕순(반려견)맘 김우준입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덕순이의 얼굴이 담긴 귀여운 네일로 좋은일에 함께해요.” 라는 기부 프로젝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각 아티스트들의 디자인과 직접 그린 드로잉, 미학적 스타일이 담겨 타 네일 브랜드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디자인을 담고 있다.  

각 아티스트들은 헤어아티스트 김우준(헤어몬)님의 반려견 ‘덕순이’ 의 캐릭터가 그려진 젤네일, 도이(김도윤)님이 직접 드로잉한 ‘스네이크’ 아트가 그려진 젤네일,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민석님의 관심사인 사람의 에너지 ‘아우라’(AURA)를 표현한 젤네일, 그래픽 아티스트 메이 킴 님의 입체감이 느껴지는 ‘파충류의 패턴’ 이 적용된 브라운 컬러의 젤네일, 아트디렉터 김지현님의 딸 ‘장만옥’ 양과 함께 크레파스와 수채화로 표현해 낸 핸드 드로잉 젤네일을 지난 5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선보인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민석님은 “저의 에너지를 가장 잘 표현하는 핑크를 중심으로, 사랑, 열정, 환희 같은 인간이 발산하는 다양한 아우라를 네일로 남아냈습니다.” 고 밝히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기부 프로젝트에 함께해요” 라며 네일 디자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4월 27일 프리오더 이벤트로 10일간 5% 할인가로 발매되며, UUUUU의 글로벌 공식스토어와, 재팬 및 코리아 공식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유유유유유의 아트팀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품절 후 다시 구매할 수 없어 많은 프렌즈(고객)분들이 프리오더 알람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분들께서 좋은 일을 위해 모인 것 이므로 매우 뜻 깊은 프로젝트.” 라고 밝혔다. 

글로벌 네일브랜드 UUUUU는 네일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유유유유유에서 2021년 런칭 한 셀프네일 제품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네일 브랜드로, 미국과 일본, 멕시코, 영국 등 유럽국가에서 2022년 1분기 400% 이상 수출이 증가하며 KOTRA에서 진행하는 수출 유망기업에 선정되는 등 빠르게 해외 성장을 진행하고 있다. 네일테크 스타트업 유유유유유의 PR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K 네일의 기술력은 물론 한국의 유명 아티스트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이자, 환경 보호단체 그린 피스에 기부를 할 수 있어 여러모로 큰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4월 27일부터 10일간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프리오더 후 5월 중순부터 국내 및 전 세계로 동시 택배 발송 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