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해당 사업지는 익산 남중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최근접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단지 규모는 지하1층~지상최대 28층, 총 8개동 총 541세대로 이루어져있다. 세대 내부는 전용면적84㎡ A, B 두 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대내부는(일부세대 제외) 4BAY-4ROOM 설계를 적용했으며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도 도입되어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에는 주차관제시스템,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각종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바로 옆 전북 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하여 1km 이내에 남창초등학교, 이리초등학교, 지원중학교 등 위치하며, 인근에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 인근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등이 위치해 있다.

익산시는 빠르고 편리한 환승으로 호남지역 전역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체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철도 선상을 활용한 복합환승센터를 구축할 계획으로, 복합환승센터는 오는 2026년까지 2천500억 원을 투입해 역사 부지 내 6만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당 사업은 운행되는 철도 선상에 데크를 설치하고 환승시설을 조성해 익산역 내에서 시내·외 버스, 택시 등으로 모든 환승이 가능한 복합 환승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사업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서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한편, 해당 현장은 동산동에 모델하우스를 오픈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