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카페24는 국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특별행사를 10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미지=구글]
구글과 카페24는 국내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특별행사를 10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미지=구글]

구글과 카페24가 손잡고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양사는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와 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 행사의 일환으로 특별 행사를 이달 10일 공동 개최하고,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방안을 공개할 계획이다.

구글과 카페24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행사는 올해 진행되는 2022  씽크 이벤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열린다.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동향과 최신 소비자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카페24 플랫폼에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글 광고 기능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한 최적화, 광고 자동화 솔루션 전략 등 다양한 중소 규모 브랜드의 성공사례도 공유한다. 

양사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구글 애즈와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통합을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다. 

구글과 카페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적기에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구글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들이 세계 각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한류와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은 산업 전반에 걸쳐 큰 수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