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커머스와 네이버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한 이커머스 전략 세미나가 지난 18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메타커머스는 기업형 ECP 전문기업 포비즈코리아의 독립형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네이버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신규 쇼핑몰 창업자는 물론 대형 온라인몰까지 비즈니스 규모와 특색에 맞춰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튜닝 쇼핑몰을 개발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 고도화를 위한 입점형, 오픈마켓 통합관리, 개인화 추천, 타겟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활용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엔데믹 시대, 비즈니스 판도를 바꿀 클라우드'를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메타커머스의 비즈니스 전략 기반 커머스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워크 등을 소개하였다.

메타커머스와 네이버클라우드에서는 이번 세미나를 맞이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 비용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바로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300만 원의 크레딧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에는 크레딧 뿐만 아니라 ▲PG(Payment Gateway) 가입비 면제 ▲FAT분석 툴 부가서비스 6개월 무료 제공▲문자메세지 및 알림톡 1000건 무료 제공 ▲빅인 고객관계관리(CRM) 부가서비스 2개월 이용 시 1개월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포비즈코리아 이재일 부사장은 “메타커머스 팀은 연결을 통해 성장하는 이커머스 결합 생태계 모델을 정착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이 더 넓은 비즈니스 세계로 도전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결제, 물류, 마케팅 서비스 들이 연결된 통합형 글로벌 솔루션도 빠르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