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뱅크가 디와이프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스페이스뱅크]
스페이스뱅크가 디와이프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스페이스뱅크]

스페이스뱅크는 디와이프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디와이프로는 물류사업의 디지털전환을 위해 스페이스뱅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자체 ERP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스페이스뱅크는 인공지능(AI) RPA 자동화봇 서비스인 '로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다양한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디와이프로는 온라인 유통사업을 주력으로 전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제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22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프로그램 밋업데이에서 이뤄졌다.

스페이스뱅크는 네이버 이웃 프로그램에 선정돼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디와이프로도 로지스틱스 분야 CJ 씨앗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돼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하고 있다. 

스페이스뱅크 이원희 대표는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친환경적인 유통과정을 추구해 녹색소비문화 저변화를 선도하는 디와이프로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페이스뱅크의 로대리 서비스를 통해 디와이프로의 물류 체인 디지털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