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지난 19일 K-MOOC 플랫폼을 통해 ‘무료 드론 전문가 과정’을 개강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이무크(K-MOOC: 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플랫폼으로,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동서울대의 드론 전문가 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4차 산업 분야 직무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한 분야다.

드론전문가과정은 △드론 코딩 전문가 과정 △드론 정비 전문가 과정 △드론 조종 전문가 과정 △드론 촬영 전문가 과정의 4개 분야로 나뉘며 현재 총 7개의 드론 강좌가 개설돼 있다. 이를 통해 드론을 운용하기 위한 조종, 촬영, 코딩, 정비 등 다양한 분야의 드론 직무를 익힐 수 있으며,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동서울대학교 관계자는 “드론 전문가 과정은 동서울대와 LIG넥스원이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며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직무능력을 토대로 교육을 실시한다”며 “이수 시 동서울대와 LIG넥스원이 함께 인증하는 기초직무능력인증서가 발급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