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빅데이터 분석 기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현

(왼쪽부터) 샴 샹카 팔란티어 최고운영책임자, 이진용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 [사진=코오롱베니트]
(왼쪽부터) 샴 샹카 팔란티어 최고운영책임자, 이진용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 [사진=코오롱베니트]

코오롱베니트는 팔란티어테크놀로지스와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팔란티어는 미국 빅데이터 유니콘 기업으로, 국방·수사기관용 ‘고담’, 기업용 ‘파운드리’ 등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팔란티어의 파운드리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사업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사 분석 전문가를 중심으로 TF를 구성해 기술검증(PoC)를 진행하고 실제 국내 공장 데이터를 활용해 솔루션 적용 가능성과 효과성을 증명해 국내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코오롱베니트가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알코코아나’와 결합해 국내 제조 기업에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구현할 예정이다. SAP ERP와 데이터 호환이 가능한 파운드리 솔루션의 장점을 활용해 대기업을 대상으로 ERP와 연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사는 전문 엔지니어 양성, 교육 프로그램 한글화 등도 추진해 파운드리 솔루션의 국내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이진용 코오롱베니트 대표는 “자체 축적한 공정 데이터 분석 역량과 파운드리 솔루션의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강력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확산을 위해 팔란티어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