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빅은 맞춤형 단체회식, 워크숍 장소 정보 제공 안내 플랫폼 '모임하마'를 이번에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모임하마 플랫폼에서는 개인이나 소규모 인원을 위한 맛집 장소 안내는 많지만 단체 인원수에 맞는 장소를 찾는 데는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검색하마’와 ‘도움하마’ 서비스를 선보였다.

‘검색하마 ’는 이용자가 직접 인원·지역·예산 등에 맞는 전국의 회식장소를 검색해서 찾을 수 있도록 업소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특히 영화, 연극, 뮤지컬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회식, 스크린야구, 볼링장 등에서 하는 스포츠회식 등 이색회식 장소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도움하마’는 본인이 수고할 필요 없이 전국 어디든 지역, 인원, 예산을 올리고 이색회식 등 맞춤 회식장소를 찾아 달라는 도움요청 서비스다. 이 경우 업소사장님이나 이용자 그리고 모임하마의 전문 도우미가 댓글로 답을 달아주는 방식이며, 요청 글에 댓글이 달렸을 시 카카오 알림 톡으로 알려주어 이용자와 사장님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회식장소 뿐만 아니라 워크숍, 야유회 등 단체행사 프로그램관련 도움요청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하마PICK’ 서비스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국내 축제 소식을 전해주고자 하는 취지로 지역 정보를 알려준다.

더 많은 국내 여행지나 국내 축제 소개가 궁금하다면 모임하마 공식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하게 볼 수 있다.

모임하마 관계자는 “향후에도 모임관련 이용자와 관련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님들을 중심으로 편의성을 위한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이용자와 사장님 모두에게 win-win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임하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