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정순권, 이하 하이픈)이 인포텍코퍼레이션㈜(대표 김성곤, 이하 인포텍)과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의 핵심은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인포텍의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이다. 

인포텍의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 솔루션은 △매입세금계산서 △매출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등을 조회해 소상공인의 매출·입 데이터를 한 번에 가져온다. 이를 통해 세금신고 결과조회는 물론 원천세, 부가세 등 전자신고를 진행할 수 있다.

인포텍의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 솔루션을 활용하면 세무관련 업무의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 세무사가 의뢰인의 요청에 따라 세금 환급 절차를 진행하려면 종합소득세를 비롯한 각종 정보가 필요하기에, 필요한 서류를 직접 구해야 한다. 하지만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인포텍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 솔루션을 사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불러올 수 있다.

핀테크 및 개발사가 ERP 프로그램이나 세무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과정도 손쉬워진다.  이들 기업은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인포텍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 솔루션을 활용해 자사 서비스를 솔루션을 턴키로 구축할 수 있다. 

인포텍의 세무신고서비스 스크래핑 패키지를 활용해 서비스를 구축한 기업 사례도 있다. A사는 소상공인들에게 부가가치세 신고 후 과수납된 세금에 대해 경정청구를 대리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B사는 프리랜서의 과오납금액을 찾아내 세금환급 절차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B사의 경우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세금 환금액 5,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하이픈 정순권 대표는 “모든 사업자가 세금을 납부하는 만큼, 세무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는 반드시 필요하다”라면서 “편리한 세무 업무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 중인 기업이,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신청 가능한 인포텍의 세무신고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크래핑 솔루션을 10년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인포텍은 스크래핑에 필요한 코어 기능을 구축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동사는 스크래핑 분야의 이해도가 낮거나 개발여력이 부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포텍의 숙련 개발자를 투입해 서비스를 분석하고 가이드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