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필요한 기업과 이를 보유한 기업을 이어주는 API 데이터마켓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정순권, 이하 하이픈)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부문에서 동시에 대상을 휩쓸었다. 

하이픈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 IT솔루션분야와 ‘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 2022(APP AWARD KOREA 2022)’ 결제서비스분야에 각각 자사 웹사이트, 간편결제 어플리케이션을 출품해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픈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API 데이터마켓 플레이스를 운영 중이다. 기업은 하이픈 웹사이트의 데이터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마치 물품을 구매하듯이 솔루션을 선택해 연동할 수 있다. 복잡한 개발 절차와 비용을 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API를 도입할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이픈의 웹사이트는 직관적인 디자인 및 시각적 효과, 모바일 연동성 등으로 API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이해도를 증진시켰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픈의 간편결제 어플리케이션 ‘하이픈페이’는 이용 고객이 제휴 대학교 기숙사의 세탁실에서 스마트폰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자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세탁장비의 QR코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앱을 통해 세탁·건조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하이픈페이는 친숙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결제서비스 분야 대상에 올랐다. 

하이픈은 하이픈페이의 모든 기능을 자사 데이터마켓에서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자사만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기업들은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하이픈 데이터마켓을 통해 ▲선불결제 ▲포인트 관리 ▲쿠폰·스탬프 기능을 자사 앱에서 구현할 수 있다. 

하이픈 정순권 대표는 “B2B 고객을 타겟으로 한 데이터마켓 사이트 뿐만 아니라, B2C 고객 대상의 간편결제 서비스 앱이 함께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연결하고,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하이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