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춘 펜타시티 내 대단지 아파트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가 분양중이다.

단지는 계약금 5% 정액제, 입주시까지 추가 지출이 없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1,32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당 1.8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주차 걱정을 덜었다.

포항 펜타시티에서 KTX포항역까지 차로 10분, 포항역에서 KTX로 서울까지 2시간 30분 거리이며 동대구까지 35분이 소요된다. 더불어 포항시는 KTX 포항역-수서역 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연결 시 서울 강남권까지 2시간대 생활권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경상북도청은 대구-포항 간 광역철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이 실현되면 대구에서 포항까지 전철로 1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게 되며 대구와 경북 영천, 경주, 포항시 일대가 하나의 거대한 생활권으로 묶일 수 있게 된다. 광역철도망이 구축되면 역사주변 개발 용이, 인구 유출 방지, 유동인구 증가 등 경제활성화 기대가 가능하다.

차량 이용 시, 동해대로, 영일만대로 등 동해안 주요지역을 잇는 간선도로가 인접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성곡IC를 통해 7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함을 더해주며, 7번 국도는 북으로는 강원도 고성부터 남으로 부산까지 총 513km 이어져 있어 동해안 주요지역들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대구-포항고속도로, 포항-울산고속도로의 교통망에 더해 포항-영덕고속도로가 2023년에 완공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우수한 교통 인프라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해당 단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위치한 견본주택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