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 코리아와 협력하여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교육/공공 분야의 메타버스 플랫폼 조성 및 교육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새로운 미래 에듀테크 서비스 모델 마련에 박차를 가한다.

다인리더스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메타버스 학습관리 플랫폼 ‘메타캠퍼스’를 통해 실시간 강의, 상담, 커뮤니티 등 대학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교육서비스를 운영하는 메타버스 솔루션을 개발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니티 엔진·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티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유니티 입문자용 에디터는 사용자가 메타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벗어나 메타버스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창작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강의실, 상담실, 회의실 등 교육 현장에 특화된 목적별 다양한 테마 공간 템플릿을 제공하고, 아바타·채팅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가상공간 기반의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다인리더스 임무호 대표는 “글로벌 메타버스 구축에 핵심적으로 활용되는 유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더욱 선진화된 에듀테크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변화된 교육 현장에서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