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K에코엔지니어링 김대성 부사장, SK에코엔지니어링 박진용 부사장,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대표, 오토데스크 아태 지역 하레시 쿱찬다니 영업 총괄 부사장
(왼쪽부터) SK에코엔지니어링 김대성 부사장, SK에코엔지니어링 박진용 부사장,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대표, 오토데스크 아태 지역 하레시 쿱찬다니 영업 총괄 부사장

오토데스크가 SK에코엔지니어링과 플랜트 빌딩정보모델링(Plant BIM) 기반 플랜트 EPC(설계/조달/시공) 적용 확대와 활성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플랜트 BIM은 BIM을 활용해 플랜트 산업의 3D 설계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 프로세스 및 기술을 칭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랜트 BIM 기술 개발을 통한 석유/가스(O&G) 사업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포함해 ▲EPC 사업단에서의 BIM 적용·확대 ▲클라우드 기반 EPC 엔지니어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플랜트 BIM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협업도 진행한다. 설계자동화, 디지털, 모바일, 로봇, IoT 등 신기술과 추가 혁신 방안 공유와 신사업 기회도 모색한다.

오토데스크 하레시 쿱찬다니 부사장은 “SK에코엔지니어링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오토데스크는 EPC 분야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호 발전을 위해 SK에코엔지니어링에 오토데스크의 기술 및 솔루션 지원은 물론 국내외 전문가와의 협업과 함께 다양한 성공사례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SK에코엔지니어링 박진용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랫동안 유지해온 오토데스크와의 협력관계가 양사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BIM 기반 플랜트 설계 프로세스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데이터 기반의 플랜트 업무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