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교육 전문기업 ‘에이블런(대표 박진아)’이 데이터 활용을 준비하는 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세일즈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문제를 발견하고 성공한 조직의 데이터 활용 공식’을 주제로 3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데이터를 마케팅과 세일즈 분야에 적용해야 하는 필요성에 관한 내용부터 실제로 데이터를 프로젝트에 적용한 사례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는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뿐만 아니라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 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윤진호 프로젝트 리더가 연사로 참여하여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웨비나에 신청한 사람들 중 사전질문이 강연 내용에 선정된 사람 10명에게는 에이블런이 직접 발간한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 단행본이, 그리고 웨비나 종료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 중 3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는 “기업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실질적인 매출과 성장을 만들기 위해서다”라며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전환의 실제적인 필요성과 방법론, 사례를 이번 웨비나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런은 비전공자들에게 쉬운 데이터 활용 방법과 현업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전환을 추구하면서 기업 및 기관들에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LG전자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현대백화점 신입사원 교육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서강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대학 기관과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공공 분야까지 누구나 쉽게 데이터 활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직에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