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 따르면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에 대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진행했으며, 지난 3일 조건부로 통과되었음을 밝혔다.

이번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는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 부지에 대한 정비구역 지정 절차를 위한 마지막 관문으로, 조건부에 따른 조치계획이 완료되면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이 고시될 예정이다.

평택에서는 GS건설이 고덕신도시에 ‘고덕자이 센트로’(569가구), 현대엔지니어링은 화양지구 일원에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1571가구)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번 도시계획심의를 준비한 비티승원개발의 관계자는 “지금은 공사비 증가, 부동산 경기 불황 등 외부환경이 좋지 않아 우려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라며 “그러나 실제 분양되는 시점은 행정 절차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2년 후인 2025년 상반기 즈음이 될 것이다”라며 “평택이 교통의 요충지로서의 옛 명성을 되찾기를 바라는 평택시와 평택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1구역 재개발 사업은 평택역 인근 평택동 일원 3만3184m2 면적의 일반상업지역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개발이 완료된다면 이 일대는 300실 규모의 4성급 이상의 호텔과, 오피스텔, 1800여 세대의 아파트를 포함한 명품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 평택의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