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ICT 본투글로벌센터]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K-ICT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비주얼캠프가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된 가상현실(VR), 모바일 콘텐츠 개발·활성화를 골자로 프리미엄 VR콘텐츠 기업 '서틴스플로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주얼캠프는 가상·증강현실(VR·AP)과 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는 시선추적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선추적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와 시선분석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서틴스플로어는 VR 기반의 콘텐츠 개발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되는 VR 콘텐츠 개발과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데이터 제공 관련 사업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선추적기술 적용 시장을 넓히고 5G 기반의 VR 플랫폼 개발과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서틴스플로어가 사업 협약을 맺고 있는 분당 서울대병원과 자폐증, 난독증 진단 솔루션 등 의료 부분의 VR 콘텐츠 개발도 추진할 방침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서틴스플로어와의 협약을 통해 비주얼캠프 시선추적기술의 적용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며 “시선 UI, 시선정보분석 등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해 VR, 모바일 콘텐츠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