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팀뷰어 텐서’ 업데이트…생산성 관련 신기능 추가

2023-10-30     오현식 기자
팀뷰어 텐서의 사전 승인된 조건부 액세스 세션 화면 [사진=팀뷰어]

팀뷰어가 엔터프라이즈 기업 전체의 지원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확장하는 기업용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 텐서’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뷰어 텐서는 보안성과 생산성을 개선하고, 관리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강화된 보안 ▲신규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 ▲ID와 비밀번호 대신 세션 링크를 사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다.

기존 조건부 액세스 기능에 고객이 사용 중인 인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BYOC(Bring Your Own Certificate)와 사전 승인된 액세스 세션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사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액세스를 강력하게 제어하고, 설정 오류나 잠재적인 액세스 위반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승인된 조건부 액세스 세션은 발신·수신 연결에 정해진 시간대와 시간 제한을 적용해 개별 장치 또는 장치 그룹에 대한 연결을 사전에 정의해 제어할 수 있으며, 제3자 또는 고객과 협업 시 보안 지침을 준수하는 동시에 솔루션 내 단일 세션을 미리 정의해 IT 부서의 업무량을 줄일 수 있다.

또 원격 모니터링·관리 솔루션에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장치 관리 기능을 통해 팀뷰어 텐서는 안드로이드, iOS를 포함한 모든 주요 운영체제를 지원해 패치, 정책, 장치 온·오프 보딩, 원격 백업과 데이터 삭제 등을 중앙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팀뷰어 텐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빠른 실행, 포괄 검색, 컴패니언 도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개선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수천 대의 장치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대규모 IT부서의 업무를 간소화했다.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면, 장치에 설치된 버전의 모든 기능을 보다 유연하게 액세스 할 수 있다.

메이 덴트 팀뷰어 최고제품·기술책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보안과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으로, 레스토랑 메뉴 주문에 사용되는 태블릿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일반 IT장비·모바일 장치, 작업 현장의 로봇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