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형 AI인재 전문가 키운다…SKT, ‘AI 펠로우십 6기’ 모집
2024-04-16 김소현 기자
SK텔레콤이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인공지능(AI)을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실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6기는 대규모언어모델(LLM), 멀티모달 등 생성AI 중심의 연구과제를 기획했다.
구체적인 연구분야로는 ▲생성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 등의 주제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3개 AI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AI분야 인재들 간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6기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5월6일까지 홈페이지에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텔레콤이 진행 중인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팀당 최대 1천만원의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SKT AI 펠로우십 참가자들이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